공지사항2018-11-13T17:10:37+00:00

Notice

위젯누리 공지사항

위젯누리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시장 개척한다”

작성자
widgetnuri
작성일
2019-03-26 11:27
조회
820

안녕하세요 위젯누리입니다^^


오늘도 좋은 소식이 있어 공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IT 전문매체 데이터넷을 통하여 이번에 위젯누리의 지능형 화이트리스트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기사의 원문입니다^^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 기업 위젯누리가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보안 솔루션 출시를 예고하며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위젯누리는 화이트리스트 기반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 ‘랜섬디펜스’ 조달등록을 마치고 공공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기도 하다.


최승환 대표는 “위젯누리는 특허등록을 마친 소프트웨어 인증 기술과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술을 가진 기업으로,


경쟁사와 다른 특화된 방식으로 엔드포인트를 보호한다”며 “조달등록을 마친 ‘랜섬디펜스’와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소프트필터’로


엔드포인트 보안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젯누리가 자사의 차별점으로 내세운 소프트웨어 인증은 알수 없는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을 검증하고


데이터 무결성과 정보의 신뢰성 분석, 정상 소프트웨어 자동 인증을 수행하는 기술이다. 이 과정으로 통해 정상 소프트웨어로 인정되면


자동으로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돼 보안 정책을 쉽게 운영할 수 있게 한다.



132279_58147_1824.png
▲위젯누리 소프트웨어 인증 기술 개요
 

 

 

 

 

 

 

 

이 두 기술을 기반으로 한 랜섬디펜스 엔진은 이노티움의 ‘리자드 랜섬 크런처’에 탑재돼 판매되고 있다.


위젯누리는 이노티움과의 협력을 계속 이어가는 한편 다른 파트너를 통한 성장, 그리고 독자적인 솔루션 경쟁력 확보를 통한 성장도 모색하고 있다.


화이트리스트 기반 통제 기능은 이미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대부분이 채택하고 있는 기술이다.


다만 화이트리스트 기술은 오탐이 많아 관리 복잡성이 높다는 문제가 있다.


위젯누리는 소프트웨어 인증 엔진에서 정적 분석, 동적 분석, 휴리스틱 분석, 사회공학적  기법 등 4단계 분석을 거친 후 소프트웨어의 위험도를 수치화한다.


각 기관의 환경에 따라 정책을 설정한 후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정성이 검증됐다면 자동으로 화이트리스트에 등록해 관리 복잡성을 제거했다.


최승환 대표는 “소프트웨어 인증과 화이트리스트 기반 통제 기술을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에 탑재해 운영하면서 높은 안정성을 입증 받았으며,


그 결과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마칠 수 이었다.


이 기술을 보다 고도화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더 지능적이고 자동화된 보안 운영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소프트필터’는 5월 출시 예정으로, 승인받은 소프트웨어만 사용할 수 있도록 강력하게 통제한다.


내년에는 블록체인 합의 알고리즘을 채택해 더 안전한 소프트웨어 인증이 진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최 대표는 “위젯누리는 엔드포인트 보안 전문성을 가진 인력들이 모여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엔드포인트에서 일어나는 행위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허용·차단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며


“공공시장, SMB 등을 타깃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클라우드 보안 시장으로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2279

더욱더 좋은 소식과 솔루션을 갖고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